원봉, ‘수출입 안전관리 우수업체(AEO)’ 인증 획득
- 정수기 전문 제조 업체 최초 공인 획득
- 더욱 안전하고 우수한 환경 가전 수출 앞장서
사진1) = 원봉은 인천세관에서 지난 4일 진행된 ‘수출입안전관리우수업체(AEO)’ 인증을 획득했다.
사진은 오른쪽부터 최능하 인천세관장, 채병일 원봉 생산본부 이사.
환경가전 전문 기업 ㈜원봉이 관세청으로부터 ‘수출입 안전관리 우수업체(AEO, Authorized Economic Operator)’의 수출부문 신규 공인(A등급)을 획득했다.
원봉은 인천본부세관에서 11월 4일(목) 진행된 AEO 공인증서 수여식에 참석해 이 같은 인증을 획득했다. 정수기 전문 제조 업체로 최초다.
AEO 제도는 911 테러 이후 무역 안전 강화를 위해 세계관세기구(WCO)에서 채택한 제도로, 우리나라를 비롯해 전세계 97개국이 도입운영 중이다. 관세청에서는 법규준수, 내부통제시스템, 재무건전성, 안전관리의 4가지 분야를 주축으로 심사해 공인한다.
원봉은 국내에서 개발생산한 냉온수기, 정수기, 공기청정기 등 다양한 환경 가전을 전세계 60여개국에 수출하고 있다. ODM 상품뿐만 아니라 프리미엄 브랜드인 ‘루헨스(RUHENS)’를 중심으로 해외시장 개척에 적극적으로 나서 국내 생활가전의 우수성을 해외 소비자들에게 널리 알렸다.
원봉은 올해 초부터 AEO 공인제도 도입을 추진했다. 따라서 서류 및 현장 심사를 거쳐 수출 분야에서 AEO 인증 기업으로 선정되는 결실을 맺었다.
AEO 인증으로 향후 원봉은 기업 경쟁력을 제고할 수 있을 것이라 내다보고 있다. AEO 인증을 통해 수출물품의 세관 검사 생략, 통관 절차 간소화에 따라 신속한 통관은 물론 기업상담전문관의 AEO 사후 관리 등 관세 행정상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미국, 일본 등 상호인정약정이 체결된 주요 22개국에 수출시 보다 빠른 통관으로 수출경쟁력 제고에도 기여할 것이라 기대된다.
원봉 생산본부 채병일 이사는 “원봉은 지난 30년간 해외수출에 앞장서 왔으며, 그 결과 지속적인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원봉이 정수기 전문 제조 업체로는 최초로 AEO 인증을 획득함으로써 우수한 수출 관리 체계를 인증 받아 기쁘다”라며 “향후에도 AEO 등급 상향은 물론, 해외 시장 개척을 선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사진2) = 원봉은 인천세관에서 지난 4일 진행된 ‘수출입안전관리우수업체(AEO)’ 인증을 획득했다. 사진은 채병일 원봉 생산본부 이사.
###